안녕하세요 정보곰입니다.
혹시 스마트폰에서 새로운 앱을 설치하거나 업데이트할 때마다 성능이 좋아지는 걸 느껴보셨나요?
이제 그런 경험을 자동차에서도 할 수 있는 시대가 오고 있어요.
그 중심에는 바로 현대자동차의 ‘Pleos(플레오스)’가 있답니다.
하지만,
"진짜 괜찮은 기술일까?"
"가격은 더 비싸지는 거 아냐?"
"우리나라 경제엔 어떤 영향이 있을까?" 하는 궁금증과 걱정도 생기실 수 있죠.
그래서 오늘은 이 'Pleos'가 무엇인지,
그리고 소비자와 자동차 업계에 어떤 변화를 가져오는지
아주 쉽게! 쏙쏙! 정리해드릴게요.
스마트폰처럼 똑똑한 자동차를 만들기 위한 기술이에요.
현대자동차는 지난 3월 말, 'Pleos'라는 새로운 브랜드를 발표했어요.
이건 차 자체가 하나의 컴퓨터처럼 작동하게 만드는 기술이랍니다.
예를 들어볼게요.
요즘은 스마트폰에서 앱을 깔고, 업데이트를 하잖아요?
이제 자동차도 마찬가지예요.
Pleos는 크게 세 가지로 나뉘어요.
쉽게 말하면,
‘Pleos’는 스마트폰처럼 차도 진화하고 계속 업데이트되는 환경을 만드는 거예요.
Pleos가 아주 좋은 기술이긴 하지만,
모든 기술이 그렇듯 완벽하진 않아요.
최근 미국이 한국산 자동차에 ‘이중 관세’를 적용하겠다고 발표했어요.
예를 들어, 관세가 25%면 100만 원짜리 자동차가 125만 원이 되는 셈이죠.
이건 현대차 입장에서 큰 타격이에요.
미국에 수출하는 절반 이상의 차량이 한국에서 만들어지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현대차는 미국 조지아주에 공장을 짓고
미국 내에서 직접 생산하는 비율을 높이려 하고 있어요.
하지만 공장이 완공되기 전까지는
수익에 부담이 생길 수밖에 없답니다.
‘Pleos’는 분명 멋진 기술이에요.
자동차의 미래를 스마트폰처럼 바꿔줄 수 있는
커다란 전환점이 될 수도 있어요.
하지만 관세 같은 외부 변수와 초기 안정성, 그리고 소비자의 신뢰를 얻는 문제까지 넘어야 할 산이 많답니다.
현대차가 이 기술을 잘 다듬고, 국내외에서 균형 있게 투자한다면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새로운 기준을 만들 수 있을 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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